몸은 괜찮은데 얼굴만 살쪄서 억울하다?’얼굴에만 살이 찌는 이유’

몸은 괜찮은데 얼굴만 살쪄서 억울하다?’얼굴에만 살이 찌는 이유’

인터넷 커뮤니티

그렇게 몸무게가 늘지도 않았는데 얼굴에만 살찐다는 생각이 들었던 경험이 있는 사람도 많을것이다. 얼굴에 살이 찌면 전체가 뚱뚱한 느낌에 들고 마르기 어렵다는 이미지도 있다.

뺨이 퉁퉁한 턱 둘레는 이중 턱 처럼 보일 수도 있다. 몸매는 그다지 변화가 없는데 “왜 얼굴만 살찔까?” 라는 고민을 가진 사람은 많다. 해외의 한 여성사이트에서는 얼굴만 살찌는 원인부터 대책을 소개했다.

인터넷 커뮤니티

1) 얼굴의 지방이 사라지기 어렵기 때문이다

뺨과 얼굴 윤곽에 혈관과 신경이 적은 피하 지방층이 있다고 한다. 이곳은 좀처럼 지방이 떨어지고 어렵고 지방 세포가 자라기 좋은 부분이다.

식사를 하거나 웃거나 말하는 등 일상 생활에서 근육 운동만으로는 아무래도 지방이 붙기 쉬운 사람이 있다고 한다.

의식적으로 근육을 움직이는 등의 자극을 주지 않으면 칼로리를 오버 할 때마다 지방은 점점 쌓이기만 하는 상황이 된다.

2) 부종이 있다

과음이나 염분이 많거나, 너무 수면이 부족하거나, 생리 전 등의 이유로 얼굴이 부어 있으면, 얼굴이 통통하다고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부종은 일시적인 것이지만, 그대로 두면 부은 얼굴이 그대로 정착 될 위험이 있다고 한다. 마사지 등으로 제대로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심각한 내장 문제로 부종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때문에 너무 붓기가 오래가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해보자.

(3) 별로 씹지 않고 먹는 버릇이 있다

얼굴의 근육도 몸의 근육과 같아서 단련하지 않으면 지방 세포가 비대해 질 수 있다고 한다.

식사 때 잘 씹지 않고 먹는 버릇이 있다면 그만큼 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얼굴에 살이 찌는 이유이다.

아이돌월드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