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꺼져!” 안내견 내쫓으라 항의한 커플.. 그에 식당 ‘사장님’ 반응

“당장 꺼져!” 안내견 내쫓으라 항의한 커플.. 그에 식당 ‘사장님’ 반응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3pr29jfq1d5snf236mli.jpg 입니다.
 영화 ‘블라인드’

롯데마트가 훈련 중인 예비 안내견에 소리를 지르며 내쫓았다는 목격담이 전해지며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논란이 커지자 하루가 지난 30일 고객 응대 과정에서 견주님의 입장을 배려하지 못해 사과한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4b6d70f7-1097-43d7-9748-7f6d9b0efa32.jpg 입니다.
온라인커뮤니티

이에 안내견 차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가운데 식당에 안내견을 데리고 출입한 시각장애인에게 무례하게 항의를 한 커플을 향한 참교육을 보여준 뼈 해장국집 사장님의 사연이 재조명됐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88ar74uiheg2d8xnr3w7.jpg 입니다.
 영화 ‘블라인드’

당시 A 씨는 친구와 함께 저녁을 먹기 위해 식당에 들어갔다고 한다. 얼마 후 노란색 옷을 입은 강아지가 시각장애인과 함께 식당 안으로 들어왔다. A 씨는 당시 안내견인 줄 모르고 있었지만, 함께 동석한 친구가 안내견이라는 것을 알려줬다고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198beafc61f37f.jpg 입니다.
온라인커뮤니티

A 씨는 “정말 기특하고 좋은 일하는 강아지구나! 기분이 좋았다. 그런데 다른 테이블 커플이 종업원에게 왜 강아지를 식당에 들이냐 항의를 하기 시작했다.”설명했다. 현행 장애인복지법에 따르면 시각장애인 안내견은 모든 공공장소 및 대중교통 수단에 출입할 수 있으며 그 누구도 안내견의 출입을 막을 명분은 없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929d138d-07d8-4f5d-aa33-e43df5d9cf10.jpg 입니다.
온라인커뮤니티

A 씨는 “식당 사장님은 이때까지도 모르고 있었는데 직원이 얘기한 것인지 갑자기 주방에서 뛰쳐나왔다. 커플 중 남자가 왜 식당에 강아지 들이냐고 따지자 사장님이 당신이 먹은 거 돈 안 받을 테니 꺼지라고 말했다.”밝혔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e53d1dwk3jti5pvk3757.jpg 입니다.
 영화 ‘블라인드’

사장님의 말에 손님들은 물론 종업원들까지 놀란 눈치였다고 한다. 식당이 소란스러워지자 자신 때문이라 생각한 듯 시각 장애인 손님이 식당을 나서려 했고 이를 본 종업원이 시각장애인 손님을 붙잡았다고 한다. 그에 커플들은 자기들한테 왜 그러냐며 항변을 시작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g6he3ds13642z9n7mfb2.jpg 입니다.
 영화 ‘블라인드’

그러나 사장님은 “너 같은 손님 필요 없다. 빨리 안 꺼져?”라며 오히려 더 큰 소리를 냈고 결국 얼굴이 시뻘게진 남자는 욕을 하며 식당을 나갔고 여자 역시 그 뒤를 따라 나갔다고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ip004t130029.jpg 입니다.
클립아트 코리아

그 후 사장님은 손님들에 소란을 피워 죄송하다며 서비스로 수육 한 접시를 돌렸고 시각장애인 손님에게는 “저희 식당 불편해 말고 언제든 오세요”라며 따듯한 말을 건넸다고 한다. A 씨는 “현장에서 이를 지켜보며 정말 감동이었다.”며 당시 식당 안에서 있었던 일을 회상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ip242000497.jpg 입니다.
클립아트 코리아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