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서울시 밤 9시 이후 불 꺼진다.. 마트, 영화관, 독서실 등 운영 중단

[속보] 서울시 밤 9시 이후 불 꺼진다.. 마트, 영화관, 독서실 등 운영 중단

뉴스1

서울시가 4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폭증으로 인해 오후 9시 이후 서울을 멈출 것을 선언했다.

뉴스1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4일 오후 온라인 긴급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방역 강화 조치를 오는 18일까지 2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이하)

이에 따라 영화관과 PC방, 오락실, 독서실, 스터디카페, 놀이공원, 이·미용원, 마트, 백화점 등 일반 관리시설도 모두 문을 닫아야 한다.

다만 서울시는 필수적인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300㎡ 미만의 소규모 편의점 운영과 음식점의 포장·배달은 허용하도록 했다.

독서실과 교습소, 입시학원 2천36곳을 포함해 총 2만5천 곳의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도 오후 9시 이후에는 운영을 중단해야 한다.

현대백화점 제공 / 연합뉴스

학원, 독서실, 입시학원 등의 오후 9시 이전 수업도 온라인 전환을 강력히 권고키로 했다.

연합뉴스

시는 아울러 대중교통의 야간운행 30% 감축도 오후 9시로 1시간 앞당겨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시내버스는 5일부터, 지하철은 8일부터 오후 9시 이후 30% 감축 운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