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고용직·프리랜서 대상 ‘1인당 100만원’ 지급하는 ‘3차 지원금’ 오늘부터 신청 시작

특수고용직·프리랜서 대상 ‘1인당 100만원’ 지급하는 ‘3차 지원금’ 오늘부터 신청 시작

연합뉴스 (이하)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와 프리랜서 가운데 지난해 1∼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안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22일 열렸다.

고용노동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오후 6시까지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누리집(covid19.ei.go.kr, PC로만 접속 가능)을 통해 3차 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전했다.

3차 지원금은 지난해 1∼2차 지원금을 안 받은 특고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소득 감소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1인당 100만원씩 지급한다고 한다.

<내일뭐하지 본문광고004> 4번째 사진 하단
클립아트코리아 (이하)

노동부는 신청자 수가 예산 한도를 넘을 경우 연 소득 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다음 달 말 일괄적으로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한다. 지원 목표 인원은 약 5만명이다.

이달 28일, 29일, 다음 달 1일에는 전국 고용센터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접수한다. 오프라인 신청을 하는 사람은 신분증, 통장 사본,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고 고용센터를 방문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자.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