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와 함께 가는 곳이 좋을 뿐 차 타는 걸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개에 대한 사실 밝힌 강형욱

“보호자와 함께 가는 곳이 좋을 뿐 차 타는 걸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개에 대한 사실 밝힌 강형욱

KBS2 ‘개는 훌륭하다’ (이하)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가 반려견이 차에 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밝혀 이목을 끈다.

25일 방송되는 ‘개훌륭’에서는 차만 타면 갑작스럽게 난폭해지고 닥치는 대로 물어뜯는 고민견 하울이의 사연이 공개된다.

폐차만 두 번 했을 정도로 물어뜯는 정도가 심각한 하울이의 행동 관찰을 위해 제작진은 최초로 폐차장 촬영을 감행하며 행동교정에 나선다고 한다.

하울이의 문제가 있는 행동을 지켜본 강형욱은 하울이의 문제가 차를 타는 것 외에도 다른 이유가 있다고 설명한다.

<내일뭐하지 본문광고004> 4번째 사진 하단

이 뿐 아니라 “반려견이 차를 타고 바람을 맞는 것을 좋아한다”는 보호자의 말에 “개들은 보호자와 함께 가는 곳이 좋을 뿐 (모든 개들이) 차 타는 걸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라는 사실을 밝혔다.

이에 자동차만 타면 난폭해지는 하울이의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인지 강형욱은 하울이의 공격성을 완화하기 방법으로 어떤 훈련을 펼쳐나갈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클립아트코리아 (이하)

또한 이번 방송은 고민견의 행동 교정 과정을 통해 “모든 강아지들은 드라이브를 즐긴다”는 잘못된 상식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려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