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코·입 위치까지 똑같은데..’ “호수에서 사람 얼굴과 똑같은 물고기를 목격했습니다”

‘눈·코·입 위치까지 똑같은데..’ “호수에서 사람 얼굴과 똑같은 물고기를 목격했습니다”

이하 weibo_@Re Men Biao Ge

누가봐도 사람 눈, 코, 입과 똑같이 생긴 얼굴을 하고 있는 물고기가 카메라에 포착되어 진실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을 비롯한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중국 윈난성 쿤밍의 국립마을에 있는 호수에서 포착된 얼굴 있는 물고기가 화제가 됐었다.

한 누리꾼은 다른 관광객들과 함께 윈난성 쿤밍 국립마을을 방문했고 그곳 마을에 있는 호수에서 정체불명의 물고기를 목격했다고 전했다.

<내일뭐하지 본문광고004> 4번째 사진 하단
이하 클립아트코리아

사진을 보면 누가봐도 영락없이 사람 얼굴을 하고 있는 듯한 물고기 모습이 찍혀져 있었다.

관계자 등에 따르면 사진 속 물고기는 3살로 황금빛 비늘을 자랑하는 물고기라고 한다. 무엇보다도 눈길을 사로잡는 이유는 얼굴이 사람의 눈, 코, 입을 똑닮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물속을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물고기 모습을 본 관광객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히익!” 소리를 지르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한다.

각진 얼굴형에 움푹 파인 눈 그리고 먹이를 찾아 입을 뻐끔할 때마다 벌리는 입 모양까지 영락없는 사람과 닮은 탓인데요. 이와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은 어떨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물고기 얼굴은 실제 사람의 얼굴이 아니라 비슷하게 보이는 일종의 비늘 모양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