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진짜?” 엔씨소프트, 전직원 대상 연봉 1천만원 인상

“헉.. 진짜?” 엔씨소프트, 전직원 대상 연봉 1천만원 인상

클립아트 코리아

엔씨소프트가 전 직원 연봉을 일괄 1000만원 인상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소문에 대해 회사측은 “사실이 아니다” 선을 그었다.

클립아트 코리아

17일 IT업계에 따르면 최근 엔씨소프트가 비상이사회를 소집하고 전 직원 연봉을 1000만원씩 인상하기로 했다는 소문이 나돌았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엔씨소프트의 임직원 수는 4000여명이다. 단순 계산으로는 최소 400억 이상의 예산이 요구된다.

(기사와 관련없음) 클립아트 코리아

그러나 엔씨소프트가 연봉 일괄 인상 사실을 부인하면서 해프닝이 되었다. 한 엔씨소프트 직원은 “넥슨의 연봉 인상 소식을 듣고 내심 기다려왔는데 아쉽다”고 말했다.

<내일뭐하지 본문광고004> 4번째 사진 하단
클립아트 코리아

앞서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말 인당 200만원의 특별격려금을 지급한 바 있다. 지난해 엔씨소프트 매출은 사상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했고, 영업이익은 72% 늘었다. 다만 경쟁업체들이 더 높은 수준의 임금 인상을 제시하면서 직원들 사이에선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클립아트 코리아

넥슨은 올해 임금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올리며 신입 직원들의 연봉을 최대 5000만원까지 올리고, 재직 직원들의 연봉도 일괄 800만원 인상했다. 넷마블 역시 전 직원 연봉 800만원 인상을 발표했다. 네이버 역시 올해 입사하는 신입 개발자에게 연봉 5000만원의 업계 최고 수준을 제시하는 등 연봉 인상 대열에 합류하기도 했다.

클립아트 코리아
엔씨소프트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