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으로 음원차트 1위한 브레이브걸스, ‘이런 커버곡’ 까지 등장?

역주행으로 음원차트 1위한 브레이브걸스, ‘이런 커버곡’ 까지 등장?

유튜브 ‘Flow Music’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이 차트 역주행 끝에 1위를 하며 화제가 된 가운데 올라온 ‘국악 버전 커버영상’에 네티즌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브레이브걸스 공식 / 기획사 제공

지난 10일 유튜브 ‘Flow Music’ 채널에 ‘브레이브걸스 – 롤린’의 국악버전 커버영상이 공개됐다. ‘Flow Music’은 창작곡을 비롯해 다양한 음악을 편곡한 영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로 ‘해리포터 OST 국악버전’과 ‘어벤져스 메인 테마 국악버전’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해당 영상에는 25현 가야금, 거문고, 대금, 해금, 아쟁, 피리, 태평소, 장구, 북, 징의 악기 구성으로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 곡 ‘롤린’을 커버한 ‘국악 버전 롤린’이 담겼다.

브레이브걸스 앨범 자켓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원곡의 느낌을 살리면서 전통 악기의 소리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살려 흥미를 더했다.

국악 버전 ‘롤린’을 접한 일부 네티즌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롤린의 후렴구 “Rollin”을 “굴러”로 개사하고 ‘부래이부걸수(孚來已赴 傑秀)’로 한자 뜻 풀이를 하는 등 재치 있는 댓글로 재미를 더했다.

브레이브걸스 공식 / 기획사 제공 (이하)

“관군들이 환호하는 소리가 들린다”, “유생들이 단발좌를 봤다면 단발령을 쌍수 들고 환영했을 것”, “조선시대 때 이 노래가 있었다면 왜구들 제패했다” 등의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한편 브레이브걸스는 역주행 이후 1위를 선점하고,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누리며 앞으로의 행보에 주목을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