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심해지는 아시아계 증오” 기절한 아시아인 보며 환호성 지르는 미국 지하철 승객들 (영상)

“점점 심해지는 아시아계 증오” 기절한 아시아인 보며 환호성 지르는 미국 지하철 승객들 (영상)

트위터 AsianDawn4 (이하)

흑인 남성이 아시아인 남성을 무차별 폭행해 기절시키는 영상이 게시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 매체 ‘CBS뉴욕’은 뉴욕의 한 지하철에서 흑인 남성과 아시아인 남성이 격한 몸싸움을 벌이는 영상이 SNS상에 퍼져 뉴욕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57초 분량의 영상에서 검은색 옷을 입은 흑인 남성은 아시아인 남성을 벽으로 밀친 다음 무차별하게 폭행하기 시작했다.

아시아인 남성이 제지하려 하자 쓰러뜨린 뒤 얼굴을 집중적으로 때리기 시작해 충격을 더했다.

남성이 고통스러워하자 흑인 남성은 목을 졸라 기절까지 시키는 모습을 보였다.

이 같은 상황에도 승객들은 말리기는커녕 휘파람을 불고 환호하는 모습을 보였고, 피해 남성이 정신을 잃자 흑인 남성은 유유히 사라졌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해당 사건은 맨해튼 방향 J 노선 코지우스코스트리트역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정확한 시간과 위치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날 NYPD 증오 범죄 전담팀 트위터 계정엔 신원 불상의 흑인 남성이 65세 여성을 폭행하고 반(反)아시안 발언을 한 뒤 떠났다며 제보를 요청하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최근 아시아계 증오 범죄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번 사건이 터져 네티즌들은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트위터 AsianDawn4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J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