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연속 ‘맥주’ 마시며 스트레스 풀던 남자.. 결국 이렇게 됐다

9일 연속 ‘맥주’ 마시며 스트레스 풀던 남자.. 결국 이렇게 됐다

드라마 <배가본드> _ 참고 사진

술을 마실 때 안주를 잘 챙겨 먹지 않거나, 술을 마시고 난 뒤 속이 좋지 않아 밥을 거르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이렇게 빈속에 술을 계속해서 마시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다. 자칫 잘못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드라마 <빈센조> _ 참고 사진

최근 베트남 매체 ‘YAN’은 안주도 잘 챙겨 먹지 않고 9일 내내 술을 마시던 남성의 충격적인 몸 상태를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하노이의 바흐마이 병원에 찾은 남성 A씨는 9일 내내 술을 마셨다고 한다.

드라마 <빈센조> _ 참고 사진

결국 정신을 잃은 채 병원에 실려 온 A씨는 깊은 혼수상태, 호흡 부전, 저혈당증, 저혈압, 동공 확장 상태였다. 결국 A씨는 투석, 심폐소생술 등을 받았지만 이미 뇌 손상이 된 상태였고 혈중알코올농도 또한 매우 높았다고 한다.

<내일뭐하지 본문광고004> 4번째 사진 하단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_ 참고 사진

전문가들은 무조건 술을 많이 마셔야만 알코올 중독에 빠지는 게 아니라고 조언한다. 조금씩이라도 매일 매일 술을 마시는 행동이 위험하다는 것이다. 소량의 술이라도 꾸준히 마시면 내성이 생기는데, 매일 맥주 한 캔을 마시는 습관이 있는 사람은 잠재적인 알코올 의존증 환자라고 말했다.

드라마 <도깨비> _ 참고 사진
드라마 <빈센조> _ 참고 사진

술을 안 마시면 허전하거나 술을 조금만 마시려고 했는데 더 많이 마시게 된다면 위험한 단계라고. 스스로 술을 마시는 습관 등에 대해 냉정한 평가를 하고 알코올 의존증, 중독 위험이 있다면 술을 마시는 횟수와 양을 조절해야 한다. 30일간 노력했는데도 스스로 조절하지 못하면 병원을 찾는 게 좋다.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_ 참고 사진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YJ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