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현 조종→학폭→갑질.. 배우 서예지 스태프 ‘개돼지 취급’ + ‘욕설 기본’ (+폭로글)

김정현 조종→학폭→갑질.. 배우 서예지 스태프 ‘개돼지 취급’ + ‘욕설 기본’ (+폭로글)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13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예지 지식IN 갑질 폭로 댓글’ ‘지식인에 뜬 서예지 갑질 폭로’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이 게시물에는 지난 2017년 한 포털사이트 이용자가 “서예지님 인성 좋나요? 좋아하는데 인성이 궁금해서요”라는 질문을 포함해 해당 질문에 남겨진 답변 캡처본이 담겼다.

영화 내일의기억

답변은 지난 2020년 7월에 작성된 것으로 “몇 년 같이 일한 사람으로 다시는 안 엮이고 싶다. 일하면서 엄청 울고 많이 힘들어서 티비에 나오면 손발이 떨린다”고 썼다. 이 답변의 작성자는 2021년 2월 다시 “허위사실 유포해서 경찰서에서 만나면 그 언닌 할말 없을 듯”이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기도 했다.

영화 내일의기억

그리고 13일 이 작성자는 또다시 답변을 남겼다. 그는 “작년에 드라마 ‘시간’ 사건 이 업계 사람들에게 들어서 놀랍지도 않다”며 “스텝으로 같이 차타고 이동하며 몇 년간 같이 일하면서 욕은 기본, 차에서 흡연해서 간접흡연 피해는 물론 담배 심부름에 작은 실수 하나 했다고 면전에 담배 연기 뱉으면서 혼냈다”고 주장했다.

영화 내일의기억

이어 “화장실 안 따라갔다고 밥 먹는데 쌍욕 듣고, 스텝들 사람 취급 안하고 소 돼지마냥 무시하는 것 이 바닥에서 유명하다”면서 “자꾸 무슨 주작이라고 하는데 허위신고해서 소속사랑 얘기하면 거기서는 나한테 아무 얘기도 못할 듯, 다 진짜니까”라고 폭로했다.

영화 내일의기억

작성자는 “같이 일한 사진들은 많은데 폰 검사해서 녹음 못한게 한이다”라며 “본인 연기 중에 사탕먹고 있는 건 또 어떻게 봤는지 그 장면 끝나고 ‘어디 감히 배우가 연기하는데 니가 뭔데 사탕을 먹냐’며, 그 이후로 사탕 트라우마 안겨줘서 고마워요 언니”라고 말하며 “매니저 오빠들도 힘들어서 울고, 대단한 사람이다”며 “현장 스텝들이 우리보고 고생 많다고 안쓰러워 할 정도였으니”라고 폭로했다.

드라마 시간

같은 날 한 누리꾼은 서예지와 같이 일했던 사람이라면서 “어제 처음 기사가 나오고는 인과응보다. 기분이 좋더라고요”라며 “저도 전부 겪었던 일이다. 디테일에 차이는 있지만 너무 비슷해서 소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예지는 늘 배우는 감정적으로 일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옆에서 스태프들이다 맞춰줘야 한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면서 정작 본인 스태프의 인격은 처참히 짓밟았다”고 말했다.

드라마 시간

누리꾼에 따르면 서예지는 스태프들이 그만 둘 때마다 “이 바닥 좁다” “입조심 해라” “이 바닥서 일 못하게 만들 수 있다”이 등 협박 했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서예지가) 스페인 대학교 다녔다는 건 인터뷰 때 늘 그렇게 이야기하는 거 옆에서 들었고, 저한테도 다녔다며 귀족들 다니는 학교라고 자랑을 많이 했다”면서 “이제와서 본인 입으로 다닌적 없다고 하니 허언증까지 있었나 보다”라고 서예지의 학력 위조 의혹에 말을 보태기도 했다. 이 누리꾼은 “서예지는 떠서 건방져진 게 아니라 첫 작품 때부터 그랬다”면서 “직접 겪었던 분들도 용기내서 얘기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드라마 시간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서예지가 학폭 터질 수 없던 이유’라는 제목으로 서예지가 학창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였다는 폭로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우린 30대고 아기 엄마들이 많다. 실제로 서예지한테 애들 다 보는 앞에서 싸대기 맞고 날아갔던 ooo도 애기 엄마”라며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어마어마하게 유명했다. 당시 초등학교 간판하겠다고 언니들 앞에 나섰다”고 말했다.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이어 글쓴이는 “같이 데리고 다니던 여자애들 툭하면 맘에 안 들면 진짜 진심으로 때리고 전부 본인 물건인 것처럼 대했다”며 “중학교 3학년 겨울방학이 끝난 뒤 졸업식 날 쌍꺼풀 수술을 하고 등장한 뒤 그 뒤로 조용히 지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폭이 안 터진 이유는 아기 엄마들이라 쉽게 나설 수 없었을 거다. 나도 아기 엄마라 그 마음을 안고 사는 듯”이라고 밝혔다.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