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여경만 편해?” 블라인드에 ‘역차별’ 폭로글 올린 남자 경찰 (사진)

“왜 여경만 편해?” 블라인드에 ‘역차별’ 폭로글 올린 남자 경찰 (사진)

뉴스1

경찰로 근무 중인 한 남성이 여경과의 역차별 문제를 호소했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지난 12일 여경 기동대에 관한 글이 올라왔다. 경찰청 소속인 작성자 A 씨는 남녀에 따른 기동대 근무 방식 차이에 문제를 제기했다.

연합뉴스

그는 “왜 여경들은 한 번 (기동대 다녀오면) 땡이고 남경들은 들어오자마자 기동대에 끌려가기 시작해서 매 계급, 매 인사 때마다 끌려갈까봐 걱정해야 하느냐”고 말문을 열었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참고사진)

이어 “같은 시설 근무인데 왜 남경은 8시부터 근무고 여경은 9시부터 근무 시작이냐”며 “남경은 밤샘 근무를 시키고 여경은 당직 근무 자체가 없는 거냐”고 덧붙이기도 했다. A 씨는 또 사용하는 버스 시설 문제, 비좁은 공간, 집회 근무 방식 등 차별적인 근무 여건을 꼬집었다.

블라인드 캡처글
청년경찰 (참고사진)

그는 “똑같이 월급 받으면 똑같이 근무를 시켜야 한다”면서 “요즘 젊은 남경들이 언제까지 이런 역차별을 참을 것 같냐”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미 수차례 남경들은 이러한 불합리한 근무 형태에 대해 내부적으로 문제를 제기했음에도 아무런 개선이 없다”며 “이제 블라인드를 시작으로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싱상을 올릴 것”이라고 예고했다.

청년경찰 (참고사진)

해당 글은 블라인드 내에서 비공개 처리된 상태. 하지만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 캡처돼 확산되고 있다. 이에 공감하는 네티즌들이 많은 반면, A 씨 주장이 다소 과장됐다는 의견도 나오고있다.

청년경찰 (참고사진)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YJ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