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지? 확인되지 않아” 스페인 ‘콤플루텐세 대학’이 직접 입 열었습니다

“서예지? 확인되지 않아” 스페인 ‘콤플루텐세 대학’이 직접 입 열었습니다

연합뉴스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 측이 드디어 서예지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이하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 인스타그램

앞서 배우 서예지는 김정현과 관련된 논란・학력위조・학폭 논란에 휩싸였다. 소속사는 학력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한 사실이 있으나, 그 이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정상적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했다”고 밝힌 바 있다.

서예지는 과거 인터뷰와 예능 등에서 “스페인에서 대학을 다녔다”고 얘기한 적도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합격 여부에 관심이 집중됐다.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 측은 14일 “서예지의 합격 여부는 사생활이라 확인해주기 어렵다. 우리는 원칙적으로 수험생이 합격했는지 알리지 않는다”고 전했다.

또 주스페인 한국 대사관 관계자 역시 “유학생 현황 정도는 파악하고 있지만, 대학별 합격자 수치는 따로 자료를 수집하지 않는다”고 밝혔다고 한다.

콤플루텐세 대학교는 스페인 최고 명문 국립대학으로 유럽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 중 하나다. 외국인 입학 전형이 있으나 내국인 전형보다 합격선이 낮지 않으며 어학연수 과정도 엄격한 것으로 전해졌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서예지가 직접 합격 인증을 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소속사는 서예지가 방송에서 대학에 다녔다고 한 것에 대해 “낯선 예능 환경에서 긴장한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질문을 받아 실수하게 됐다”고 해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