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 모독까지.. 레알 선넘네” 맛있는 녀석들 심각한 상황입니다

“고인 모독까지.. 레알 선넘네” 맛있는 녀석들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하 맛있는 녀석들 방송화면

지난 2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페미 논란 터진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엔 문제의 ‘맛있는 녀석들’ 방송 화면들이 담겼다. 작성자는 ‘맛있는 녀석들’ 방송에 나온 자막을 문제 삼았다. ‘맛있는 녀석들’의 은어튀김 편에서는 “뜨거울 때 허버허버 먹어야 꿀맛”이라는 자막이 나왔다. 만두전골 편에서는 “뚱4 보장. 재방송 기간 3년”이라는 자막에 ‘재기’라는 단어가 강조되며 노출됐다.

‘허버허버’와 ‘재기(재기해)’는 여초 커뮤니티에서 남성을 혐오, 비하하는 은어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허버허버’는 남성이 밥을 급하게 먹는 모습을 비하하는 뜻으로, ‘재기’는 한강 다리에서 떨어져 사망한 남성연대 대표 성재기 씨를 조롱하는 뜻으로 사용된다.

<내일뭐하지 본문광고004> 4번째 사진 하단

논란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았다. ‘맛있는 녀석들’ 제작진이 만든 웹 예능 ‘JOB룡 이십끼’에서도 남성 혐오, 비하 자막이 등장했다고 한다. 당시 여성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한 장면에 “작은 손 힘조”라는 자막이 나왔다. ‘힘조’ 역시 남성을 혐오, 비하하는 뜻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해당 내용을 접한 네티즌들은 “와 진짜 토악질 나오네”, “밥맛 떨어지는 녀석들”, “허버허버랑 힘조는 빼박이지”, “페미 용어 남발하는 것도 문제인데 고인모독까지.. ㄹㅇ 선넘었네” 등 불쾌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