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간단히 빼고 싶다면?” 오이를 꾸준히 먹으면 일어나는 7가지 변화

“뱃살 간단히 빼고 싶다면?” 오이를 꾸준히 먹으면 일어나는 7가지 변화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이하)

오이에는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효능들이 많다는 사실. 지금부터 오이를 꾸준히 섭취하면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를 소개한다.

  1. 면역력 향상

오이는 우리 신체가 하루에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비타민을 갖고 있어,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무기력한 증상도 없애준다.

  1. 수분 공급

오이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 갈증을 해소시키고, 몸속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해 디톡스 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 해독 작용

오이는 천연 이뇨제로서 배설물을 통해 더 많은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간이 해독 기능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오이의 수분은 체내의 찌꺼기를 쓸어내 주고,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신장결석을 녹여주는 역할을 한다.

  1. 암 예방

오이는 암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

실제 과거 한 건강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소화기 계통 암을 앓던 환자가 병원 치료와 함께 장기간 오이즙을 섭취한 결과 암이 회복됐다고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1. 체중 감량

300g짜리 오이 한 개에는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의 14%가 들어있다. 반면에 지방은 없고 탄수화물이 11g이며, 45㎈에 불과하기 때문에 체중감소를 바라는 이들에게 딱 맞는 채소다.

  1. 입 냄새 제거

오이는 입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데, 오이에 함유된 식물 화학성분이 입안에 자리를 잡아 구취를 잡아 준다.

오이를 먹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얇게 썬 오이를 입천장에 30초 정도만 붙이고 있어도 입 냄새가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 피부 미용

오이는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돼 있어 노화 예방에도 좋고, 오이즙을 마시면 성난 피부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

덧붙여 오이 속 이산화 규소는 머리카락과 손톱, 발톱을 윤기 나고 강하게 해주며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기도 한다.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J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