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먹으면 뼈마디에 독소가 잔뜩 쌓인다.

‘이것’먹으면 뼈마디에 독소가 잔뜩 쌓인다.

미국립보건원 펍메드 자료에 따르면 당 독소가 몸에 쌓이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 반응을 일으켜 관절염 증상을 악화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관절염 환자는 체네 당독소 수치가 일반인보다 높은데요, 혈관뼈 및 관절에 쌓여 골관절염을 진행시킬 수 있어서 이 둘의 조합은 관절염 환자라면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이것 말고도 관절염에 취약한 음식 종류가 더 있으니 알아봅시다. 

 1. 감자튀김 + 마요네즈 조합

감자튀김을 마요네즈 소스에 찍어먹는 분들 계시죠? 이 둘의 조합은 최악의 조합으로, 관절염에 나쁜 음식입니다. 최종당화생성물이라는 ‘당 독소’물질이 감자튀김과 마요네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 아이스크림 (액상 과당)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음료수에는 첨가당으로 알려진 액상과당이 많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어떠한 일이 있어도 액상과당을 제한해야 하는데요, 관절염이 없는 사람들도 디저트로 먹는 아이스크림과 탄산음료는 관절염 위험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 5회 이상 과당음료를 섭취한 사람은 추후 관절염 발병 확률이 3배 더 높았다고 합니다. 

3. 햄 가공육

햄 소시지 등의 가공육과 붉은육류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인터루킨6, C반응성단백질, 호모시스테인의 체내 농도를 높이게 됩니다. 과다 축적이 될 경우 손가락 관절염을 악화시키고 뇌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해바라기씨 기름 (오메가6)

해바라기씨유도 관절염 환자들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필수지방산 오메가6가 71% 함유되어 있는데, 뇌기능과 피부 재생, 모발 성장에 중요한 성분이기도 하며 제 2형 당뇨 위험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관절염 환자의 경우 오메가6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면 관잘염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으며, 되도록 올리브오일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기름으로 조리해 먹는것이 좋습니다. 

5. 술 (소주 맥주 막걸리)

통풍이 다른 형태의 염증성 관절염이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퓨린만 통풍을 악화시키는것이 아니랍니다. 알콜 자체가 통풍 발작의 빈도와 증상을 중증까지 악화시킬 수 있으며, 골관절염의 위험도 함께 높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소주 맥주 막걸리 등 술은 입에도 대지 말것을 권합니다. 

6. 젓갈 (염분)

젓갈, 장아찌, 가공식품 등은 나트륨이 다량함유되어 관절염에 안좋은 음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8,555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저염식 식단은 관절 연골의 파괴 및 뼈의 손실이 적었으며 뼈마디 염증도 확연히 줄어들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명란젓 등 젓갈류는 염분 제거후에 먹는것을 권합니다. 

*남자 40% 여자 47%가 관절염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결코 적지 않은 숫자이죠? 관절염 있는 분들은 알려드린 관절염에 나쁜 음식을 되도록 적게 드셔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