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이 ‘오징어 게임’ 속 ‘이 장면’ 보고 ‘대충격’ 먹은 이유… (사진)

외국인들이 ‘오징어 게임’ 속 ‘이 장면’ 보고 ‘대충격’ 먹은 이유… (사진)

이하 온라인커뮤니티

지난 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오징어 게임 외국인들이 가장 놀란 장면’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 작성자는 ‘오징어 게임’ 속 한 장면을 두고 외국인들이 놀라는 반응을 보이는 영상을 함께 올렸다.

외국인들이 경악을 금치 못하는 장면은 주인공 기훈이 딸 가영에게 인형뽑기 기계에서 뽑아 온 상품을 생일선물로 주는 모습이다.

기훈은 인형뽑기 기계에서 포장된 상자를 뽑아와 가영에게 선물로 주는데 상자를 열어보니 하필 총 모양의 라이터가 들어있던 것이다.

한국은 개인의 총기 소유가 불법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한국 시청자들이 이를 가짜 총 혹은 장난감 총으로 인지한 데 반해 외국의 경우 총기 소지를 허용하는 국가가 많기 때문에 해외 시청자들로서는 충분히 해당 장면이 ‘어린이에게 총기를 선물한다’는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총을 보면 진짜 총으로 생각하는 나라와 당연히 가짜 총이라고 생각하는 나라의 차이”, “외국인들이 보기엔 어린이한테 권총을 준다고 오해할 수 있겠다” 등의 다양한 댓글을 남겼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CW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