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준 ‘근의 공식’도 모른다는 여친.. 정 떨어져 헤어지고 싶습니다”

“중학교 수준 ‘근의 공식’도 모른다는 여친.. 정 떨어져 헤어지고 싶습니다”

내용과 관련없는 이미지 / 너의결혼식 (이하)

근의 공식 개념을 모르는 여자친구에게 정 떨어졌다는 사연이 화제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근의 공식’을 두고 여자친구와 신경전(?)을 벌인 한 남성의 사연이 올라왔다. 

이날 두 사람의 신경전은 최근 이슈가 된 수능 수학 영역 1번 문제에서부터 시작됐다. A씨는 해당 문제를 보여주며 여자친구에게 정답을 알고 있냐고 물었고, 여자친구는 “수학·과학은 완전 젬병이다”라며 모르겠다고 답했다. A씨는 문제를 풀지 못하는 여자친구를 보며 ‘암산’이라면 계산이 힘들 수 있겠거니 생각하기로 했다.

하지만 그는 여자친구에게 ‘근의 공식’을 알고 있냐고 다시 한번 질문을 던졌고, 여자친구는 지수법칙에 이어 근의 공식 역시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그런 여자친구에게 A씨는 실망감을 느끼고 말았다. 

근의 공식은 이차방정식의 근을 구하는 공식으로 중학교 교과 과정에서 등장하는 기초 수학이기 때문이다. 다소 당황한 A씨는 여자친구에게 “학창 시절 공부를 안 한 것이냐”고 묻기까지 했다.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연을 남겨  “근의 공식 모르면 무식한 거 아닌가요?”라며 고민을 털어놨다. 

네티즌들은 “근의 공식을 모르는 건 상식이 없는 게 맞다”, “중학교 때 배우는 건데 상식 아닌가”, “문과여도 근의 공식은 알아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모를 수 있다”라고 말한 누리꾼들은 “잘 안 쓰면 모를 수도 있는 거 아니냐”, “이게 왜 상식이냐”, “사람마다 관심사가 다르니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