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에스컬레이터’가 가만히 서있는 용도로 만들어진 이유?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에스컬레이터’가 가만히 서있는 용도로 만들어진 이유?

에스컬레이터에서 우리는 에티켓으로 수년 동안 바쁜 보행자를 위해 한쪽을 비워두었었다. 그러나 한 연구에 따르면 에스컬레이터 위에서는 걸어가는 것보다 그냥 서 있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 사이드’가 에스컬레이터에서 걸으면 안 되는 5가지 이유를 소개했다고 한다.

인터넷 커뮤니티

1) 모두가 가만히 있으면 더 많은 승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2015년 한 실험에 의하면 에스컬레이터에서 전부 서 있는 것이 한쪽을 걷기를 허용한 에스컬레이터보다 최대 30%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에스컬레이터 위에서 모두 서 있는 것이 덜 혼잡하게 해주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기 위해 대기하는 줄도 80명에서 30명으로 현저히 줄여준다고 한다.

위키백과사전

2) 대기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사람들의 40%가 에스컬레이터 한쪽으로 걸었을 때, 서 있는 사람들의 평균 시간이 3분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걷지 않고 모두가 가만히 서 있을 때의 평균 시간이 59 초 정도 줄었다고 한다.

이것은 걷는 사람들이 서 있는 사람들의 시간을 빼앗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알려졌다.

WallHere

3) 움직이는 플랫폼에서 걷는 것은 위험하다고 한다.

많은 장소에서 에스컬레이터 사고가 종종 발생한다. 이 사고들 중 일부는 걷고 있을때 일어난다고 한다. 한 에스컬레이터 회사의 직원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7인치 정도의 높이의 계단에 익숙해 있다고 말했다. 에스컬레이터 높이는 일반적으로 8.5 인치 높이여서 이 차이로 인해 넘어질 위험이 높아진다고 전해진다.

WallHere

4) 에스컬레이터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에스컬레이터에서 걷는 것이 기계에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는다고 많이들 말하지만 시스템상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한다. 실험 결과, 에스컬레이터의 약 95%가 오른쪽 측면에 심각한 손상을 입고 있다고 전해진다. 해외에서 에스컬레이터의 오른쪽은 걷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더 많이 마모된다고 한다. 이 상태가 장기적으로 유지되면 위험성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고 한다.

Gramho.com

5) 짐과 아이가 있는 사람들은 불편하다고 한다.

짐이 있거나 아이를 데리고 여행하는 사람들은 더 큰 공간을 필요로 한다. 그들이 보행자를 위해 한쪽 길을 내주어야 한다면, 짐이나 아이들을 옆에 두는 대신 앞쪽에 타도록 몸을 잡아줘야 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아무래도 안전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져 상대적으로 더 위험하다고 전해진다.

[저작권자 ⓒ내일뭐하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lose Menu